[7월9일 K리그 경기분석] 대전시티즌 VS 수원FC


대전은 이번시즌 6승3무 7패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부산과 3-3 무승부를 거두며 최근 3경기 1승 2무를 기록중입니다.

선취골을 넣으며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후반 49분 부산에 극장골을 허용하며 다 이겨놓은 승리를 날려버리며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하지만 대전은 휴식기간동안 확실히 공격에서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었고 용병 선수들도 날카로운 장면을 많이 만들어 냈습니다.

올시즌 16경기에서 23득점을 만들어내며 좋은 공격을 보여주고 있지만 실점이 24점으로 수비가 받쳐주지 못하면서 많은 골을 기록한 경기에서도 승리하지 못하는

아쉬운 부분이 많았는데 부산전에서 또 다시 수비의 아쉬운 부분이 드러나며 승리를 놓친만큼 공격보다는 수비에 중점을 두고 경기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반면 

수원FC는 이번시즌 6승 1무 10패로 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서울이랜드에게 1-0으로 승리하면서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 승격 멤버인 권용현을 재영입하고 이어 베테랑 조병국과 장성재도 데려왔으며,

이상민은 임대 형태로 영입해 많은 전력 보충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공격을 이끌었던 서동현과 용병 마테우스 등 주전으로 뛰던 선수들이 대거 다른 팀으로 이적했습니다.

공백을 메우기 위해 공격을 책임질 용병을 비롯해 2명의 선수를 추가로 영입하기 위해 물밑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아직은 영입이 확정된 용병이 없는만큼 공격에서의 무게감이 다소 떨어진 수원입니다.

그래도 최근 2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로 불안했던 수비력이 안정을 찾은건 매우 긍정적입니다.

[최종 승부 예측]

2.5 기준 언더 예상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