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국가대표 평가전 축구경기분석] (홈) 이탈리아 vs 네덜란드 (원정)


평가전 [03:45]

(홈) 이탈리아 vs 네덜란드 (원정)

이탈리아는 지난 2일 프랑스에게 1-3으로 완패했습니다. 탄탄하던 수비진이 프랑스의 맹공세를 버티지 못하고 3설점으로 무너진게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60년만에 본선무대 진출에 실패하며 국민들의 비난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프랑스에게 1-3패배는 더 충격적입니다. 물론 월드컵 탈락으로 많은 전술과 선수들을 시험하고 세대교체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면 지난경기 패배는 별거 아니지만 이번경기는 홈 경기인만큼 자존심 회복을 위해서라도 전력을 다할거라 생각됩니다. 자자, 인시네, 베라디, 베르디, 발로텔리 등 공격진에서는 여전히 무서운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난경기 3실점으로 무너진 수비만 가다듬는다면 쉽게 승리를 내어주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네덜란드는 지난 1일 슬로바키아와 1-1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네덜란드 역시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하며 국민들에게 큰 실망감을 안겼습니다. 네덜란드 역시 유럽 전통 강호지만 다른 나라들에 비해 간판스타나 특급 유망주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으로 세대교체에 실패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자국리그 선수들이 많은만큼 객과전인 전력에서 이탈리아보다 다소 가벼운건 사실입니다. 또한 원정 경기인만큼 동기부여 면에서도 상대보다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승, 무, 패 어떤게 나와도 할말이 없는 경기지만 홈 동기부여와 각 포지션별 전력을 감안했을때 이탈리아로 조금더 무게감이 쏠린다고 보여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