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 국가대표 평가전 축구경기분석] (홈) 프랑스 vs 이탈리아 (원정)


국가대표 평가전 [04:00]

(홈) 프랑스 vs 이탈리아 (원정)

프랑스는 지난 29일 아일랜드에게 2-0으로 승리하면서 월드컵 본선전 평가전 첫 경기를 기분좋게 출발했습니다. A매치 빅매치 경기인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경기인만큼 양팀 총력전을 펼칠거라 생각됩니다. 독일과도 2-2 무승부를 거둘만큼 공수밸런스가 단단하고 세대교체가 완벽히 이루어지면서 프랑스 역시 월드컵 우승후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루, 음바페, 그리즈만, 뎀벨레, 포그바 등 세계적인 공격수들이 즐비하고 선수층이 매우 두꺼운 프랑스입니다. 공격이 비해 수비에서 안정감이 조금 떨어지는 부분은 아쉽습니다. 이탈리아의 빗장수비는 어느 강팀도 쉽게 뚫기 힘든만큼 선제골을 허용한다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질 수 있어 수비를 중심으로 음바페, 뎀벨레 빠른 선수들을 이용한 역습을 펼쳐야 할 것입니다.

이탈리아는 지난 29일 사우디에게 2-1로 승리했습니다. 최근 스웨덴고과 2연전에서 1무 1패, 아르헨티나에게 0-2 패배, 잉글랜드와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만족스럽지 못한 평가전 결과를 얻었습니다. 또한 60년만에 월드컵 본선진출에 실패하며 많은 분노감에 차있는 국민들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프랑스에게 승리라도 거두며 분위기를 반전시켜야 하는 명분이 있는 이탈리아입니다. 세리에A에서 맹활약중인 벨로티와 사우디전 골맛을 맛본 발로텔레, 크리스탄테, 베르디 등 이탈리아 역시 세계적인 선수들이 포진해 있지만 프랑스와 비교했을때 무게감이 조금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프랑스와는 반대로 수비에 비해 공격이 다소 아쉬운 이탈리아입니다. 월드컵 탈락으로 분위기가 좋지 못한 상황에서 상대전적 1승 5무 4패로 열세에 있는 프랑스를 상대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