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러시아 월드컵 8강 ] 우루과이 VS 프랑스


우루과이프랑스

[우루과이]

오스카이 타바레스 감독이 이끄는 우루과이는 피파랭킹 14위입니다.

우루과이는 월드컵 최고 성적은 우승이었습니다. 

조별 리그 3연승 , 16강에서는 막강 포르투갈을 2-1로 격파하며 8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번 8강에서는 최강의 프랑스를 만나기 때문에 상당한 고전이 예상 됩니다.

우루과이의 큰 장점은 월드 클래스 공격수를 두 명이나 보유 하고있는 공격진입니다.

카바니와 수아레스인데요, 골결정력에서는 월드 클래스이지만 전반적인 게임의 흐름에는 크게 영향력이 미치지지 못합니다.

또한 팀내어 이 둘에게 의존하는 바가 크고 바쳐줄만한 미드필더진이 약하다는게 프랑스전의 최대의 불안 요소라 할수있겠습니다.

무론 카바니와수아레스가 얼마나 공격을 잘 풀어주는냐가 아니라, 막강한 화력의 프랑스의 공격을 얼마나 잘 막아낼수 있느냐

초점을 맞춰야 할것입니다.

월드컵에서 좋은 수비를 보여 주긴 했으나, 프랑승의 공격진을 막아내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프랑스 입장에선 다득점을 기대하긴 어려우나, 승리에 크게 문제 없어 보입니다.

[프랑스]

디디에 데샹 감독이 이끄는 프랑스는 피파랭킹 7위입니다.

프랑스 마찬가지로 월드컵 우승이력이 있습니다.

조별 리그에서 2승 1무, 16강전에서 메시가 있는 아르헨티나를 4-3으로 격파했고 8강에 합류했습니다.

한번의 기회도 골로 연결시키는 음바페를 필두로 미친 스피드를 바탕으로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주며 아르헨티나에게 4골을 

집어 넣으며, 아르헨티나 8강 진출을 물거품 시켰습니다.

포그바,캉테가 중원의 싸움에서 확실한 우위를 가져가고 언제 어디서라도 뛰쳐나가 상대를 위협 할수있는 음바페와 그리즈만

또한 스피드는 느리지만 지루와 마투이디까지 가세한 공격력은 과히 최고하고 할수있습니다.

다만 마투이디가 아르헨티나 전에서 승패가 결정된 시점에 경고를 한장 받았고 아르헨티나전에서 불필요한 신경전을 벌이는 등의 볼때

한 경기 한 경기 살 얼음판인 토너먼트 경의에서 어린 선수들의 멘탈 관리가 중요할듯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